본문바로가기 3.15.10.137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기록문화의 전승, 한국의 유교책판 전시회 개최
작성일 : 2021/11/19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952
1.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과 정종섭 한국국학진흥원장이 한국의 유교책판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2.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유교책판 인출체험을 하고 있다. 기록문화의 전승, 한국의 유교책판 전시회 개최

우리 대학 중앙도서관과 한국국학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기록문화의 전승, 한국의 유교책판 전시회’가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전시회는 유교책판의 제작과정과 의미, 그에 대한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앙도서관 1층에서 진행된다.

유교책판은 조선시대에 718종의 서책을 간행하기 위해 판각한 책판으로 과거 학자들의 사상을 엿볼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다.

18일에는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 정종섭 한국국학진흥원장 등이 참석해 유교책판과 다양한 책판 복제품, 책판 인출 자료 및 영인본 등을 관람했다.

중앙도서관은 18일 전시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유교책판의 정의와 세계기록유산 등재, 형태와 형식, 특징과 제작과정 등을 다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한국의 유교책판 그것이 알고 싶다’ 특강과 세계기록유산 전시 해설을 들은 뒤 책판 인출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듣고 보고 즐기는 유교책판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